들어가며
치앙마이는 그동안의 동남아 여행지와는 차별화되는 도시입니다. 태국의 수도 방콕과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 이색적인 문화와 자연 체험이 가능한 여행지입니다.
또한 저렴한 물가도 한몫하고 개인 취향에 맞춰 힐링여행부터 액티비티를 포함한 투어, 현지 클래스, 트래킹 및 요가 등 다양한 체험여행도 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음식, 그리고 힐링이라는 키포인트를 가지고 치앙마이 여행을 완성해 보세요! 누구나 만족할만한 명소와 취향대로 떠날 수 있을 겁니다.
치앙마이 여행코스 추천
치앙마이 도심 위주로 여행한다면, 올드타운과 님만해민 지역을 방문하게 됩니다. 불교 국가를 상징하는 사원과 로컬 시장, 감성 카페, 맛집 등 관광과 쇼핑 위주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1. 올드타운 여행코스
치앙마이를 대표하는 사원인 ‘왓 프라싱'에서 황금 탑과 불상, 벽화를 둘러본 뒤, 14세기에 지어진 거대한 사리탑이 있는 ’왓 체디루앙‘에서 불교 명상 클래스에 참여해 보세요. 다음 ’왓 판타오‘에서 목조 사원이 가진 독특한 분위기를 누리고 인증사진도 마음껏 남겨보세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올드타운에 위치한 사원은 ‘왓 치앙만’으로 크리스털 부처가 유명하며, 왓 체디루앙의 사리탑보다 보존이 잘 된 형태의 사리탑이 존재합니다. 불교의 상징인 코끼리 사리탑도 볼 수 있습니다.
오전시간대 올드타운에서 취향껏 사원을 구경하고 ‘블루누들’에서 갈비 국수와 밀크티를 즐기세요.
식사 후, 치앙마이의 과거 란나 왕국 시절을 회상케 하는 전통 의상을 입고 ‘타패 게이트’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타패 게이트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고 관련해 의상과 포토그래퍼를 포함한 유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타패 게이트에서 사진을 찍고 난 다음 ‘삼왕 동상’과 ‘와로롯 시장’에서 관광과 쇼핑을 즐기고, 일요일이라면 타패 게이트와 연결되는 거리에서 열리는 ‘선데이 마켓’에서 야시장과 기념품, 예술품을 구입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2. 님만해민 여행코스
님만해민은 치앙마이의 국제공항과 가까운 거리에 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한 건물과 거리가 특징입니다. 치앙마이의 란나왕국 문화가 깃든 올드타운과 대조적으로 현대적인 건물과 트렌디한 가게가 많습니다.
오전에는 ‘원 님만’과 ‘띵크 파크’에서 태국 디자이너의 소품과 옷, 핸드메이트 제품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물품을 구입하세요. 가족과 지인 선물을 구입하기 좋으며, 쇼핑 후 원 님만의 푸드코트에서 간단히 간식과 마실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 치앙마이의 대형 쇼핑몰인 ‘마야몰’로 이동해 시원한 내부에서 쇼핑을 즐기세요. 마야 쇼핑센터에는 영화관부터 각종 체험을 위한 부스가 있고 지하에는 맛있는 현지 음식과 마트가 있어 말린 망고 등 기념품 구입에 용이한 곳입니다.
마야몰 지하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마사지샵으로 이동해 피로를 푸세요! 한국인 후기가 있는 마사지샵도 꽤 있어 가까운 거리에 있거나 예약이 가능한 숍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저녁시간에는 ‘마야몰 루프탑 바’로 이동해 칵테일 등 음료를 즐기며 일몰과 도시의 야경을 만끽해 보세요. 마야몰의 최상층에 위치해 있어 가격대는 한국과 비슷합니다.
나오며
오늘은 치앙마이의 주요 지역인 올드타운과 님만해민 위주의 여행코스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치앙마이 여행은 최소 도심에서 2박 이상을 추천하고 일정이 여유 있다면 근교와 투어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