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갈 한달살기 7편 리스본 세계문화유산 여행 코스

by 트래블러C 2024. 11. 8.
반응형

리스본 여행 코스
리스본 세계문화유산 여행 코스

 

들어가며

포르투갈 한 달 살기 중 리스본은 놓칠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리스본에서 한 달을 지내든 당일치기로 여행하든 필수적으로 방문할 것입니다. 우선 리스본은 테주강을 낀 포르투갈의 대표 도시로, 코메르시우 광장을 중심으로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알칸다라 전망대를 포함한 리스본의 여러 전망대에서 4월 25일 다리를 포함한 리스본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벨렝(Belém) 지구 여행 코스를 공유하겠습니다. 벨렝 지구는 제로니무스 수도원을 중심으로 세계 최초의 에그타르트 가게와 대항해시대를 연 엔리케 왕자 기념비까지 둘러보는 코스입니다.



 

리스본 세계문화유산 여행 코스

1. 제로니무스 수도원

  • 리스본 도심에서 대중교통 이용 시 약 20분 소요

제로니무스 수도원 외관
제로니무스 수도원 외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로니무스 수도원을 방문하면, 포르투갈 건축의 상징인 마누엘 양식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수도원은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해야 긴 시간 동안 대기 하지 않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오픈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오전 9시 30분에 문을 열기 때문에 최소 10분 전에 매표소에 도착해 표를 끊어야 합니다. 이른 오전에 방문하면 관람객 수가 적기 때문에 한적한 분위기에서 수도원 곳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제로니무스 수도원에 입장하면 포르투갈 특유의 고딕 후기 양식의 정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도원 중앙 정원의 분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도원 옆 교회도 줄을 서서 들어갈 수 있으니 수도원과 함께 들러 꼭 한번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2. 세계 최초의 에그타르트 ‘Pastéis de belém'

세계 최초 에그타르트 가게
문전성시를 이루는 세계 최초 에그타르트 상점

 
제로니무스 수도원의 수녀들이 만든 에그타르트 레시피가 전파되면서 세상밖으로 에그타르트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자유주의 운동으로 수도원이 문을 닫았을 때 이 레시피가 전해지면서 달걀을 사용한 베이커리가 탄생한 것입니다.

1873년부터 시작한 5대째 내려져오는 레시피로 ‘벨렝의 에그타르트’ 가게는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회전율이 높아 대기줄이 많아도 금방 시그니처 메뉴인 에그타르트를 포함한 베이커리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포장하지 않고 커피 등과 함께 즐기고 싶으면 내부 카페에서 다양한 베이커리와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임페리우 정원

임페리우 정원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임페리우 정원

 
수도원을 관람하고 에그타르트를 먹고 임페리우 광장인 정원을 들르세요! 가드닝 되어 더욱 정갈한 정원의 중앙에 있는 분수대 앞에 서면, 웅장한 제로니무스 수도원의 전체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 벤치에 앉아 포장해 온 에그타르트를 먹거나,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음료와 간식을 맛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정원입니다.


 
 

4. 발견기념비

발견기념비
발견기념비와 4월 25일 다리, 그리고 테주강

 
임페리우 정원에서 도보 약 10분이면 발견기념비에 도착합니다.

1940년에 세워진 기념비로, 테주강을 오가는 보트와 테주강을 배경으로 대항해시대의 포문을 연 엔리케(엔히크) 왕자가 걸어온 발자취를 돌이켜볼 수 있습니다. 대서양의 탐험하고 개척해 공을 세운 엔리케 왕자는 항해왕이라고 불릴 만큼 포르투갈의 역사적인 인물입니다.

발견기념비 앞 광장 바닥에 그려진 세계 지도와 끝없는 항해를 약속했던 엔리케 왕자의 결의에 찬 표정을 감상하고, 발견기념비 내부를 관람해보시길 바랍니다.
 


5. 벨렝탑

벨렝탑 외관
벨렝탑 외관

 
벨렝탑은 요새 같은 탑으로, 발견기념비에서 도보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벨랑탑으로 가는 길은 길거리 악사의 선율을 들리면서 평화롭습니다. ‘벨렝탑의 정원’에서 잠깐 힐링하고 중세 시대 요새식 탑인 벨렝탑을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벨렝탑은 ‘바스코 다 가마’의 위대한 발견을 기념해 만든 탑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단, 발견기념비보다 대기줄이 많지만, 내부에는 감옥으로 사용되었던 흔적과 왕의 방, 접견실, 예배당, 테주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오며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의 세계문화유산 발자취를 따라 걷는 여행 코스를 만나보았습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벨렝탑을 중심으로 한 벨렝 지구를 둘러보고 겉바속촉의 인생 에그타르트를 맛보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춘 벨링지구에서 포르투갈의 건축 양식인 마누엘 양식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포르투갈 한달살기 6편 리스본 근교로의 여행은 이렇게만 가도 성공
포르투갈 한달살기 5편 모르면 손해인 에어비앤비 예약 팁
포르투갈 한달살기 2편 리스본에서 실제로 지낸 숙소 및 위치 추천